본문 바로가기
  • 주식. 알아야 유리하다.
종목분석

한솔테크닉스 주가분석

by 대박남의주식스토리 2021. 1. 17.

한솔테크닉스 주가분석

안녕하세요 주식대박남입니다. 오늘은 한솔테크닉스에 대해서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한솔테크닉스는 어떤기업인가요?
  • 한솔테크닉스의 주가 분석
  • 한솔테크닉스의 수급 현황

한솔테크닉스는 어떤 기업인가요?

한솔테크닉스는 파워모듈 부품, LCM, BLU 제품, LED 웨이퍼, 태양광 모듈, 휴대폰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TV 시장은 글로벌 경기침체로 성장이 둔화되었으며, 고객사 해외 생산 확대, 판가 하락 등으로 인하여 경영 환경에 악화 요인으로 작용하였습니다. 그러나 TV의 대형화, UHD 등의 프리미엄 고화질화, 고객사의 공격적인 판매 확대, 마이크로 LED TV 등 특화된 제품의 시장이 확대되어 관련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당사는 대형 인치, UHD TV 등 특화된 고급, 고부가가치 모델 중심 생산을 통해 전자 부품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며, 생활가전용 파워는 당사의 뛰어난 품질/제조 경쟁력을 기반으로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대표적인 백색가전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 중에 있습니다

휴대폰 무선 충전기용 파워는 새로운 공법과 소재를 개발/적용하여 경쟁사 대비 차별화를 통해 제품 군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LED 소재 사업은 LED TV 시장과 LED 조명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나 중국의 과잉 투자로 인한 공급과잉으로 국내의 대다수 LED 관련 업체들은 중국과의 경쟁 심화에 직면하고 있으며 중국 업체와의 경쟁 심화를 타개하기 위하여, LED Wafer가공 역량을 활용한 실리콘 Wafer Reclaim 가공 등으로의 사업영역 확대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모듈 사업은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미국, 유럽, 한국 등의 친환경 에너지 정책, 후쿠시마 원전 사태 이후 친환경 에너지 수요 증가로 꾸준히 수요가 증가 추세에 있으며, 기술의 발전 및 제조사의 원가절감 노력으로 그리드 패리티의 조기 도달 가능성이 높아지는 등 시장 수요 확대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는 미국의 Safe-Guard Risk 등 치열한 경쟁상황에서도 생산수율 개선, 고효율 모듈 개발 등 기술력을 확보하여 태양광 모듈 분야의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내부 경쟁력을 갖추고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휴대폰 사업은 Global Top Tier의 고객과 공급망을 갖추고 있으므로 비교적 사업에 대한 안정성을 갖추고 있으며 뛰어난 제조 역량을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품질과 원가 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한솔테크닉스의 주가 분석

한솔테크닉스 주가분석

한솔테크닉스는 현재 고점 2020년에 형성된 고가를 돌파하면서 52주 신고가를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창사이례 가장 큰 거래량이 발생하였습니다. 거대한 거래량을 동반하는 고점 돌파는 주가의 상승 시그널로 신뢰도가 높습니다. 돌파한 고점의 가격은 10,500원입니다. 이 가격을 기준으로 하락 이탈하지 않는다면 주가는 추가적으로 오를 가능성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종합지수가 하락하게 된다면 개별종목 또한 한번 쉬고 다시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분할매수로 대응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가격은 10,500원입니다.

 

한솔테크닉스의 수급 현황

한솔테크닉스 수급현황
한솔테크닉스 기관매매동향

한솔테크닉스의 수급은 주체는 현제 외국인 투자자로 보입니다. 외국인 투자자는 2020년 12월 1일부터 지속적인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현재 누적 매수량은 1,465,602주로 현재 유통물량의 6.18%를 순매수하였습니다. 상당히 많은 양을 매수하였고 평균단가는 현재 10,000원입니다. 최대한 비슷한 단가로 진입하고 외국인 투자자가 매도할 때 같이 매도하는 전략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목표주가는 단기르 13,000원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무리

한솔테크닉스는 첫째 52주 신고가를 역대급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상승 돌파한 점, 외국인 투자자가 유통물량의 6.18%를 순매수하였다는 점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평균단가와 10%도 차이가 안 나는 점이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최근 리포트에서 목표주가 상향하고 있느점도 긍정적입니다. 가장 최근에 발행된 리포트에서는 16,000원을 제시하고 있었습니다. 최대한 10.500원 가격에 근접하여 매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마리서치프로덕트 주가분석  (0) 2021.02.06
백광산업 주가분석  (0) 2021.02.04
두산퓨얼셀 주가분서  (2) 2021.01.10
고려아연 주가분석  (0) 2021.01.10
레고켐바이오 주가분석  (0) 2021.01.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