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 알아야 유리하다.
종목분석

두산퓨얼셀 주가분서

by 대박남의주식스토리 2021. 1. 10.

두산퓨얼셀 주가

 

안녕하세요 주식대박남입니다. 두산퓨얼셀에 대해서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두산퓨얼셀은 어떤 기업인가요?
  • 두산퓨얼셀 주가 분석
  • 두산퓨얼셀 수급현황

 

두산퓨얼셀은 어떤 기업인가요?

두산퓨얼셀은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이 제작ㆍ공급하는 연료전지는 전기 및 열효율을 포함하는 복합효율이 높고 안정성이 우수하며 분산 발전이 가능한 친환경 발전원으로,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누적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연료전지는 수소와 산소의 전기화학반응을 이용하여 연소과정 없이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 장치로, 환경오염물질의 배출 없이 전기와 열을 동시에 생산할 수 있는 고효율 친환경 에너지원입니다.

연료전지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연료전지의 종류

두산퓨얼셀은 인산형 연료전지(PAFC)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고효율, 고밀도 발전원, 친환경 발전원, 분산형 전원에 적합하다는 것입니다.

2019년 1월에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발표된 '수소경제활성화 로드맵'에 따르면 2022년까지 연료전지로 1.5GW로 목표를 설정하고 있고 2040년까지 지속적인 수소산업의 성장이 예상됩니다.

출처 산업통산자원부 '수소경제활성화로드맵'보도자료

신규사업으로는 LPG연료를 Tri-gen모델로 현재 국책과제를 개발 진행 중이며 올해인 2021년 실증 과정을 거친 후 상용화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모델은 분산전원으로써 전기와 열을 공급하는 동시에 도심 내 수소충전소로 기능할 수 있어 향후 수소 경제 이행을 위한 기반 시설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글로벌 경쟁 업체들과의 벨류에이션 또한 저평가 상태로 보입니다.

 

두산퓨얼셀 주가 분석

두산퓨얼셀 주가

현재 신고가 돌파를 하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2020년 9월에 고점을 형성한 이후 주가가 조정받고 현재 다시 신고가를 경신하려는 움직임입니다. 주가가 2020년 10월경 36,000원 선에서 거대한 거래량이 형성된 이후 그 저점일 이탈하지 않고 고점과 저점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거래량이 발생하면서 58,000원의 매물대를 소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고점을 높이는 주가의 움직임이 나온다면 충분히 추가적인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단기적으로는 53,600원으로 손절 대응을 하는것이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거래량이 발생한 봉캔들을 하락이탈하게 되면 해당 구간이 저항으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변동성이 심한 장세이기 때문에 적절한 손절대응을 하면서 매매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두산퓨얼셀 수급현황

두산퓨얼셀 수급현황

두산퓨엘설은 기관투자자와 외국인 투자자의 수급이 좋습니다. 2020년 10월 이후에도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수급현황 투자자

개인투자자는 순매도가 이어지고 있고 기관투자자는 약 1백만 주 외국인 투자자는 8백85만주를 순매수 하였습니다. 기관투자자는 유통주식수 대비 3%를 순매수하였고 외국인투자자는 25.2% 를 순매수하였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양을 매수하였습니다. 시간 외 거래에서 블록딜을 하여 매도하였는데 외국인 투자자가 받은 매수량이 어마어마합니다. 블록딜은 단기 악재로 작용하지만 현재 시장 상황에서는 그다지 큰 움직임은 없는 것으로 보아 무난히 지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

앞으로의 수소경제활성화에 대해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이런 수소경제를 이끌어 갈 수 있는 기업이 두산퓨얼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국내 1위 지위를 가지고 있고 글로벌 시장에서 재평가를 받는다면 앞으로의 성장성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최근 기관, 외국인 투자자의 매수세가 두드러집니다.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광산업 주가분석  (0) 2021.02.04
한솔테크닉스 주가분석  (0) 2021.01.17
고려아연 주가분석  (0) 2021.01.10
레고켐바이오 주가분석  (0) 2021.01.03
일진머티리얼즈 주가분석  (1) 2021.01.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