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 알아야 유리하다.
종목분석

일진머티리얼즈 주가분석

by 대박남의주식스토리 2021. 1. 1.

일진머티리얼즈 주가분석

안녕하세요 주식대박남입니다. 오늘은 일진머티리얼즈에 대해서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일진머티리얼즈는 어떤 기업인가요?
  • 일진머티리얼즈 주가분석
  • 일진머티리얼즈 수급현황

 

일진머티리얼즈는 어떤 기업인가요?

일진머티리얼즈는 Elecfoil산업은 장치산업인 동시에 상당한 기술력이 요구되는 기술집약산업으로서 설립 이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최고 품질의 Elecfoil을 양산하는 Know-How를 지니고 있으며, 지속적인 설비 확충을 통해 국내 Elecfoil 시장의 수입대체를 이루면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수 Elecfoil은 일본 Elecfoil업체들이 주도하던 2차 전지 음극 집전체용 Elecfoil 시장 및 FPCB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2001년 7월부터 I2B를 개발 및 생산하였습니다. 2004년부터 I2B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하여 현재 한국 및 일본의 대형 전지 업체 위주로 판매수량을 증대시켰으며, 이러한 2차 전지 시장은 글로벌 상위 5개 대형 업체의 시장점유율이 70%에 이르는 과점시장으로, 당사는 이들 업체 위주로 영업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는 중국의 전기차 시장 본격화라는 시장 동향에 맞추어 당사는 중국 고객사도 확보하여 시장 트렌드에 한 걸음 빠른 대처를 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전기자동차용 2차 전지를 준비하는 기업에 대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중국, 미국, 한국 , 일본 및 유럽의 전기자동차 업체에 마케팅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I2B 시장은 일본, 한국, 중국 등 아시아 3국에 2차 전지업체들이 집중되어 있으며, 소형전지 부문은 한국과 일본이 시장을 주도해 왔으나, 최근 중국 전기차 시장의 성장으로 중국의 점유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내 고객사인 삼성 SDI, LG화학 중국의 BYD와 일본의 Murata 등 세계 주요 리튬이온 2차 전지 제조업체에게  I2B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근 전기 자동차 및 전력저장용 전지 같은 중대형 전지 시장이 신규로 형성되고 있으며, 이 시장은 현재까지 당사와 거래 중인 한국 기업과 일본 기업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ICS 시장은 크게 국내 시장과 해외시장으로 구분됩니다. 판매비중은 국내(60%), 해외(40%)입니다. 2016년 전반기 까지는 국내시장 및 해외시장 모두 전체 판매물량의 60%가 CCL로 판매되며, 나머지 40%는 PCB로 판매가 되었으나 2016년 말부터 매출의 대다수를 PCB 업체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요 판매처로는 삼성전기, 코리아써키트, 대덕전자, 인터플렉스 등이며, 해외 주요 판매처로는 중국, 대만, 일본 등이 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는 리튬 이차전지 양극활물질인 LMO를 2008년에 개발에 착수하여 2010년 1분기에 건식품, 습식품 각 1개 모델을 개발 완료하였으며, 현재 연간 840톤 규모의 LMO 전용 양산라인을 구축하여, 시생 산중에 있으며 2013년 1분기 리튬 이차전지업체들로의 매출이 개시되었습니다. 현재 세계 1위 규모의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음극집전체용 Elecfoil 사업을 활용하여 리튬 이차전지 메이커에 집중하는 영업전략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분석

일진머티리얼즈 주가분석

일진머티리얼즈는 ⓐ구간에 매물대가 존재합니다. 이전 거래량이 터진 구간으로 53,000원~ 55,000원 영역입니다. 이 영역을 상승 돌파한다면 강한 상승흐름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항상 주가는 저항을 돌파하였을 때 강한 상승흐름이 연출됩니다. ⓑ구간에서 단기 하락 흐름을 상승 돌파하였습니다. 해당 흐름을 간단한 그림으로 표현하자면 이렇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흐름
주가는 파동의 형태로 대부분 움직이게 됩니다. 주가가 우상향 한다면 해당 주가의 위치는 상승이 시작되는 지점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구간에서는 이동평균선 20일 선의 지지가 나오면서 주가가 추가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20일 이동평균선은 주로 스윙매매를 할 때 이용하게 되는데 유용합니다.  또한 일목균형표의 구름 대구 간도 상승 돌파한 상황입니다. 현재 구간에서 매수한다면 -5% 정도 되는 2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매매하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수급현황

일진머티리얼즈 수급현황

일진머티리얼즈는 기관투자자에서 2020/12/12일부터 꾸준한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11일 동안 기관 순매수가 나왔는데 기관투자자의 매수한 주식수는 707,672입니다. 현재 유통 중인 주식수는 21,404,649인데 이것을 비율로 계산하게 되면 3.3% 정도를 기관투자자에서 순매수한 것입니다. 보통 기업의 유통주식을 1% 이상만 보유하여도 많이 매수한 것입니다. 기관투자자에서 확신이 있기 때문에 순매수를 하게 됩니다.

 

마무리

일진머티리얼즈는 최근 리포트나 뉴스에 나오진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기관투자자에서 순매수를 하고 있는 것을 보면 머지않아 뉴스나 리포트가 나오면서 추가적인 주가 상승이 이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려아연 주가분석  (0) 2021.01.10
레고켐바이오 주가분석  (0) 2021.01.03
LG이노텍 주가분석  (1) 2020.12.26
GS건설 주가분석 - 기관수급이 몰린다.  (1) 2020.12.06
현대차 주가분석  (4) 2020.11.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