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 알아야 유리하다.
종목분석

이엠텍 다시 비상하자!

by 대박남의주식스토리 2020. 7. 19.

안녕하세요 대박남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처음으로 글을 올리는데요. 주식 종목의

기술적 분석을 주로 올릴 예정입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늘 처음 올릴 종목은 이엠텍입니다.

우선 이엠텍의 시가총액부터 확인해 보도록 하죠

약 2200억 원의 기업이네요. 주식을 매매하기 전에

항상 종목의 시가총액을 확인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시총을 알면 어느 정도 기업의 규모를 가늠해 볼 수 있죠.

제 기준에서는 괜찮은 규모인 것 같습니다.


그럼 이엠텍이 무슨 회사인가?? 가장 쉽게 아는 방법은

이엠텍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어떤 것을 만들고

판매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주로 블루투스 음향제품을 만드는 기업이네요.

그리고 전자담배인 릴을 이엠텍이 만들고 있었네요.

( 저는 흡연자인데 처음 알았네요. )


그러면 이제 이엠텍의 종목의 차트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차트를 볼 때는 가장 크게 보는 것이 좋습니다.

크게 볼수록 현재 흐름이 어떤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겠죠?

2013년에 대상승이 있었고 일정 구간을 왔다

갔다 하다가 2019년 4월경부터 크게 하락하였네요.

코로나 여파 전에도 어떤 악재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최근 흐름을 다시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속적인 하락을 하다가 2020년 6월경 하락 추세선을

상승 이탈하였습니다.

이후 추가적인 상승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왜 다시 오를까요?

바로 거래량이 터졌기 때문입니다.! 하락세를

벗어날 수 있는 큰 거래량이 나왔기 때문에

주가의 방향이 상승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아! 거래량은 주가의 방향을 바꿀 수 있구나!

이 부분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주식 거래량만으로도 관련된 책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거래량은 주식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지게 됩니다.

 

거래량이 터지고 난 후로 추가 상승이 나왔고

현재는 박스권 형태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상승 후에 조정국면이 들어서면서 가격이

내려가지 않고 일정 기간 비슷한 가격으로

주가가 유지되고 있는데요. 이를 기간조정이라고

부릅니다. 기간조정은 가격조정보다 더 긍정적

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요. 추가적인 상승이 이루질

확률이 더 높습니다. ( 분명 더 주가가 오르려고

가격이 옆으로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

 

주가가 14,000원 이상 오른다면 이 박스 구간을

벗어나서 추가적인 상승이 일어날 것 같네요.

내일 장을 지켜보다가 14,000원 이상 강하게 오른다면

아마 저는 추격매수를 진행할 것 같습니다.

왜 바로 사지 않고 14,000원을 기다리냐고요?


예상은 되지만 항상 주식은 예상치 못한 일들이

벌어지기 때문이죠 14,000원 이상 올라가 줘야만

박스권을 상승 이탈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저 가격이 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오르지 못하고 박스권 아래로 내려간다면

상당히 오랜 기간 저 종목에 물릴 수도 있을 상황이죠.

 

월요일 장을 기대하며

이엠텍이 다시 비상하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