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 알아야 유리하다.
종목분석

이수앱지스 주가, 역사적거래량 발생

by 대박남의주식스토리 2020. 9. 18.

이수앱지스 역사적거래량

안녕하세요 주식대박남입니다. 이수앱지스 기업에 대해서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이수앱지스는 어떤 기업인가요?
  • 이수앱지스 시가총액
  • 이수앱지스 중장기 분석
  • 이수앱지스 단기 분석
  • 이수앱지스 수급현황

 

이수앱지스는 어떤 기업인가요?

이수앱지스는 바이오제약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주로 유전자 재조합 의약품을 연구 개발하여 희귀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희귀 의약품을 개발하는 이유는 희귀 질환자의 수는 적지만, 7천 여종으로 매우 다양합니다. 그런데 개발된 치료제는 4백 여종밖에 되지 않습니다. 희귀 의약품 시판이 허가된다면 장기간 시장의 독점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수앱지스가 현재 시장에 판매하고 있는 주력 제품은 클로티냅, 애프 서틴, 파바갈이 있습니다. 클로티냅은 항혈전 항치료제 국내 시장에서 100% 독점하고 있습니다. 애프 서틴은 고셔병의 효소치료제로써 국내 시장에서 33%를 차지합니다. 파바갈은 파브리병의 효소치료제로써 국내 시장에서 35%를 차지합니다.

매출액은 2018년에는 167억 2019년에는 210억으로 성장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반기 기준으로 예상하면 작년과 비슷하거나 약간 웃도는 매출액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현재 난치성 암 항치료제를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최근 이 치료제에 대한 초록을 15일 공개하였습니다. 병용 투약 환자군에게서 암세포가 소멸된 상태를 말하는 '완전관해'가 관찰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부작용도 발견되지 않은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현재 임상 1상이 진행 중이며 이 치료제를 2020년 9월 19일에 열리는 '유럽 종양학회 2020 온라인 회의(ESMO)'에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수앱지스 시가총액

이수앱지스 시가총액

이수앱지스는 시가총액은 2,968억 원으로 제약 바이오 기업 중에서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주가의 변동성이 클 수 있습니다.

이수앱지스 중장기 분석

이수앱지스 중장기분석

2018년 초부터 장기적인 하락세가 이어졌습니다. 2020년 6월 10일 장기 하락 추세선을 돌파하였습니다. 중장기적 관점에서 긍정적인 요인입니다. 장기 하락 추세선 돌파 이후 주가가 조정을 받으면서 240일 이동평균선에서 지지가 나왔습니다. 240일 이동평균선은 중장기 투자에서 중요한 기준이라고 생각합니다. 240일 이동평균선에서 지지가 나왔다면 향후 주가의 장기 상승이 예상됩니다. 이후 상승추세가 조금씩 가파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현재 이수앱지스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역사적 거래량이 발생하였다는 것입니다. 상장 이래로 비교할 수 없는 거래량이 발생하였습니다. 물론 자전거래가 있었겠지만 거대한 매수가 발생한 것은 분명합니다. 거래량 발생 이후 상승추세는 더 가파르게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가격대에서 구조적인 저항인 전고점에서 세 번 저항을 받았습니다. 보통 3번째에서 저항을 뚫고 상승하지만 뚫지 못하였기 때문에 기간조정이나 가격조정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조정이 일어난다면 상승 추세선 근처나 이동평균선을 활용하여 매수를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수앱지스 단기 분석

이수앱지스 단기분석

현재 이수앱지스에서 가장 중요한 가격은 역사적 거래량이 발생한 날은 2020년 8월 28일의 종가인 10,150원입니다. 그리고 가격조정으로 주가가 하락한다면 9000원을 하향 이탈하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주가가 9000원 아래로 형성된다면 역사적 거래량이 역사적 저항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지와 저항은 아래 글에 자세히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이상적으로 주가가 움직인다면 10,000원을 하향 이탈하지 않고 기간조정을 거친 다음 20일 이동평균선 지지를 받으며 주가가 상승하는 것입니다. 거래량으로 본다면 충분히 가능한 시나리오라고 생각합니다. 

 

지지와 저항

안녕하세요. 주식대박남입니다. 오늘은 첫 번째 차트 기술적 분석으로 '지지와 저항'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지지와 저항이란? 2. 피보나치 되돌림 3. 천정과 바닥 4. 수평 밀집구간 5. 지지,

ldhggg.tistory.com

상승 추세선이 1번에서 2번으로 각도가 가팔라졌습니다. 역사적 거래량 발생으로 상승 추세선은 더 가파르게 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수앱지스 수급현황

이수앱지스 수급현황

이수앱지스는 현재 기관투자자의 대량 매수가 있었습니다. 2020년 9월 15일에 약 141만 주를 순매수하였습니다. 이 물량은 현재 이수앱지스의 유통 중인 주식수의 약 7.8%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하루 만에 엄청난 매수를 한 것입니다. 바로 다음날 35만 주를 매도하였지만 여전히 많은 물량을 기관투자자가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종가 기준으로 10,650원이 기관투자자의 매수 가격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외국인 투자자는 현재 이수앱지스의 관심이 없습니다. 단타만 지속적으로 하고 있고 게다가 최근에는 외국인 투자자의 거래량이 적어지고 있습니다. 오히려 외국인 투자자의 단타 물량이 없는 게 주가 상승에 더 긍정적으로 생각됩니다.

마무리

이수앱지스는 현재 난치성 암 항 치료제 임상 1상을 진행 중입니다. 중장기적 관점으로는 구조적 저항영역에 주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중기적, 단기적으로 역사적 거래량이 발생한 가장 중요한 가격인 10,150 원위에 주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됩니다. 수급 관점으로는 기관투자자가 하루 만에 유통물량의 7.8%를 대량으로 매수하였습니다. 이수앱지스는 상당히 흥미롭게 생각합니다. 역사적 거래량 기준으로 매매를 진행하거나 기관투자자의 가격으로 매매를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하트는 좋습니다.

댓글